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벌써 사람들의 관심이 식어가고 있는 여간첩 원정화 사건 가려졌던 부분들이 차츰 들어나고 있다.

사건 초기에는 원정화라는 여자가 상당히 소심하고 평범한 여자인 것처럼 알려졌었기 때문에 저런 인물이 간첩이라는 점에 의문을 가진 사람들이 많았다. 아무래도 간첩이나 스파이라고 하면 대단히 똑똑하고 멋진 사람 그도 아니면 무지막지하게 냉혹하고 무서운 사람이라고들 생각하기 쉽기 때문이지만 겉 모습에서는 오히려 보통 사람과 다를 바 없이 평범한 모습이어야 된다는 첩보세계의 기본 룰인 것을 보통 사람들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악당을 기대했나요?


거기에는 과거 국내 정보기관이 검은 선글라스에 검은 양복으로 맨인블랙(사실 그 인물의 전형은 FBI Gman의 모습이지만)을 흉내 내고 폼을 요란하게 잡아서 위압감을 주려고 했던 게 한 원인이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원정화만 해도 처음에 알려진 모습과는 전혀 다른 인물이라는 게 최근의 보도 내용이다.

 

꼬리를 잡다.

원정화 사건의 첫 제보자는 원정화가 고용했던 조선족 가정부라고 한다. 원정화가 불법 체류하는 조선족 가정부를 고용하고 있었다는 사실도 흥미롭지만, 일하는 모습이 원정화의 마음에 안든 다는 이유로 그 가정부를 수시로 구타했는데 그 방법이 정권 찌르기 옆차기 등등으로 과격했다고 한다. 가정부는 저런 일반적이지 않은 폭행방법과 수시로 드나드는 중국에서의 이상한 행적으로 보통 사람이 아니라고 의심하고 수가기관에 재보했다고 한다. 암살지령을 심약해서 실행 못하고 체포 되는 것이 무서워서 신경안정제를 먹었다는 이야기와는 전혀 다른 인물의 모습이라고 하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들이 원정화의 얼굴에 관심이 많았던건 이런 모습을 기대한 듣


 

순애보 주인공 황중위

황중위가 간첩인 사실을 알고 자수를 권하면서 죽어도 사랑한다고 하자 원정화가 죽으라면서 자신이 가지고 있던 수면제를 줬고 황중위는 이를 먹고 응급실까지 실려 갔다고 한다. 결국 사랑에 빠진 황중위를 원정화는 완전히 농락한 것이다. 마타하리나 김수임식의 로맨스를 연상했다면 큰 착각을 했던 건데 완전한 미인계의 전형인 여자다. 더욱이 남자들을 손아귀에 넣는 방법은 소주 7병이라는 대단한 주량을 무기로 대상자와 술을 먹고 관계를 형성했다고 한다. 결국 그녀는 남자들이 쉽게 넘어갈 수 밖에 없는 전략과 전술을 능수 능란하게 구사했다.

 

멍청한 우리측 정보요원

처음에 알려진 우리측 정보요원과의 관련으로 일각에서는 2중 간첩이라는 의혹을 받고 또 다른 일부에서는 함정수사 의혹을 재기하기도 했다. 개인적으로는 도대체 한 대상에 대해서 중구난방으로 접근한 이 정보요원의 정체가 의심스러웠었다. 한 명의 정보원에 저런 식으로 다른 접촉 루트가 있다는 건 말도 안 되는 상황이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그들이 사기꾼이라는 의심을 했는데 최근 보도에 따르면 이들은 정보사령부 장교라고 한다. 정보사령부에서 했다면 충분히 저런 바보스러운 행동이 이해가 되지만 왜 국내에서 정보사령부가 저런 정보활동을 하는가 하는 건 참 한심스러운 모습이다. 대북 정보전에서 국가안전기획부와의 경쟁관계라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별로 어렵지도 않은 정보를 국내에 있는 탈북자를 통해서 얻으려 했다는 행태는 참으로 답답한 노릇이다. 기실 정보사령부 장교라면 상당한 엘리트임에도 원정화의 역정보 공작에 당하기 딱 좋은 먹이 감이 됐다는 것이 그 결과이니 말이다.

 

사건을 바라보면

최근 알려진 사실을 놓고 볼 때 원정화라는 여자는 처음 알려진 것과는 상당히 다른 두 얼굴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결코 불행한 인생여정으로 남한 사회에 흘러 들어와서 반쯤 억울하게 간첩의 굴레를 쓴 그런 인물이 아니라는 것이다. 아마 재판 과정에서는 이런 이야기로 자신을 변호하겠지만 그녀는 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파멸로 이끌었고 국가 안보를 심각하게 위협했다고 하겠다. 더욱이 비슷한 유형의 용이자 한 명은 중국에서 잠적했다고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디를 찍은 사진일까? 정보사령부 사진이다.(어디지??) 출처 :서초구


그리고 정보사령부는 정신 좀 차려야 한다. 다른 정보기관과의 경쟁만을 의식해서 본연의 장점을 망각하고 어설픈 일을 벌여서 망신을 사고 안보를 위험한 처지에 놓는단 말인가? 개인적으로도 정보사령부의 어설픈 보안의식을 목격한 바 가 있어서 더욱 그들의 분발을 촉구하는 바이다.

  1. 닭똥 2017.11.09 18:31 신고

    정신차려라 조작이다고 곧나온다 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