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4655를 사용하기 시작하고 관련 정보를 많이 접하다보니 덩달아서 사람들이 아이폰에 열광하고 찬양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모습이 너무 환상을 쫒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이폰 실물 한번 본적도 없는 입장이라서 이렇게 말을 하는게 좀 우습기도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지나치게 아이폰을 찬양하는 모습을 보면 좀 답답하기도 해서 포스팅 작성해봅니다.

아이폰 사용을 안해봤지만 과거 맥켄토시에 대한 그래픽 디자이너들의 환상을 봐왔던 입장에서는 아이폰에 대한 사람들의 열광이 그저 환상이라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습니다.
ShuffleArt iPhone 3G - Hello!
ShuffleArt iPhone 3G - Hello! by ShuffleArt 저작자 표시비영리


아마도 아이폰은 좋은 스마트 폰일겁니다. 비록 웹스토어 같은 좋은 서비스가 국내에서는 그 영향력이 약할지라도 말입니다. 외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으며 충성도 높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결국 아이포드와 국내 메이저 MP3 플레이어 차이 만큼만 좋을 겁니다.

사실 이 포스팅은 아이폰이 정말 좋은건가 하는 개인적인 의문에 대한 결론을 옮겨본 겁니다. 그나마도 국내 스마트폰이 아이폰보다 하드웨어 스팩이 좋은 상황에서는 아이포드에서의 차이보다 그 차이가 더 좁을겁니다.
  1. 버섯이 2009.06.09 14:38 신고

    음... 단순히 하드웨어의 차이만은 아닐꺼에요.. 다들 말하는 디자인때문도 아니구요..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아이폰이 들어옴으로써 통신사의 독주를 끝내고 상생의 모델을 찾을 수 있을까하는 개방에 대한 욕구 일지도요.. ^^;; 말이 넘 거창한가요..

    일본에서 아이폰 쓰고 있지만.. 쓰다보면 참 되는게 많아요! ^^ 음... 우리나라의 지금의 시스템으론

    불가능할 정도로요.. 아이폰은 그 자체보다는 전체적인 시스템으로 봐야하지 않을까요?..

    우스갯소리로 지금 삼성이나 LG에서 카메라를 300만화소로 늘리고 오토포커스도 넣고 속도도 더

    빨라졌어요! 라고 발표한다면.... ^^;; 돌 맞겠지요...

    아이폰은 역시 하드웨어 외적인 뭔가가 있는게 아닐까요..

    참! 아이폰이라서 된다는게 아니라.. 애플이 개방된 환경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단거겠지요..

    나름의 속 사정은 모르겠지만 그래서 출시도 불발된거 같고...

  2. 버섯이 2009.06.09 15:08 신고

    네.. ^^;; 저 너무 단면만 보고 좀 논지를 오해했나보네요..
    위에 말씀드렸던거는 그나마 애플이 그 자신의 오래된 고집으로 우리나라 통신시장에 들어갈 수 있다면 무선인터넷 제한 해제나 데이터요금제 정액제등 선방향으로의 잇점이 좀 생길까 해서 썻던거구요..
    애플 자체의 폐쇄성은 저 역시도 무지 동감합니다 ㅠㅠ 좋아는 하지만 옹호하진 않아요~ ^^;;;;
    소규모 개발의 기회는 주어졌으나 활용을 하기엔 아직도 여러가지 제약이 많네요...
    물론 다른 측면에서의 독단도 많이 보이고... 무튼 그런면에선 안드로이드일까요...
    근데 구글이 우리나라 통신사들과의 협상을 어떤 자세로 할런지요..
    그리고 안드로이드도 세가지 라이센스로 나뉘는거 같던데..
    ㅠㅠ 아마도 쓰던 말던 내버려두는 자세일런지...

  3. 호박 2009.06.10 15:13 신고

    일단 비싸서(엉?) 못사겠어요(ㅠ0ㅠ)

    ps 하늘이 흐렸다~ 풀렸다~ 오락가락하네요~
    오늘밤 비오면 안돼는데에에에에에(--;;)

    조금 지치기쉬운 수요일입니다. 맛난 점심 하시고요~ (네.. 아직 호박은 점심전이라능.. 우앵!)
    으샤라으샤~ 호랭이기운으로 즐건오후 보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