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중국의 한 22살의 농부가 1,500cc엔진을 사용해서 만든 자작 헬리콥터입니다. 올 여름에 비행을 시도했다고 합니다. 총 제작비용은 1만위안이 들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보다는 많은 비용이 들었네요.

그러면 저 비행은 성공했을까요?
.
.
.
.
.
.
정부에서 안전상의 이유로 비행을 허가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봐서는 이륙은 되겠지만 조종은 안될거 같네요. 비행기라면 단순하지만 헬리콥터는 제어가 훨씬 어렵고 복잡하지요.

.
.
.

그리고 저런 시도를 비웃는 사람이 있다면 안도현님의 '연탄재'를 인용하고 싶습니다.

'연탄재 함부로 차지 마라
너는 누구에게 한 번이라도 뜨거운 사람이었느냐'


당신은 저 농부처럼 뜨거운 열정으로 뭔가를 시도해봤나요?

이 포스팅은 저 농부의 열정에 감탄합니다. 고대 중국의 많은 발명품은 저런 농부의 손에서 이루어진겁니다.
  1. nezard 2009.09.28 10:13 신고

    개인적으로 보자면 저건 헬기 모양을 따라한 구조물에 엔진을 달아놓은 커다란 장난감일뿐입니다.
    헬기의 블레이드는 생각보다 훨씬 복잡한 구조를 가집니다. 평상시의 각도와 이륙을 위한 블레이드의 각도 차이는 그야말로 엄청나니까요.
    사진을 아무리 확대해 보아도 마스트 부분에 블레이드 피치각을 조절할 무언가는 보이지 않습니다.
    즉 이륙에 필요한 양력 자체가 발생하지 않는것입니다.
    조종을 할수있는 방향타나 테일로터 블레이드 각을 바꿀수 있는 장치 혹은 테일로터의 속도를 변속할만한 장치도 마땅히 보이지 않으니 만약 뜬다해도(그럴일은 없겠지만...) 방향전환은 할수 없을듯해 보입니다.

+ Recent posts